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상용화 눈 앞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상용화 눈 앞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상용화 눈 앞

자율주행 물류로봇 ‘고카트’,사용화 눈 앞  (전자신문)

스스로 물건을 실어 나르는 로봇 ‘고카트(GoCart)’가 상용화를 눈앞에 뒀다.

고카트는 스테레오 카메라와 3D센서, 초음파 센서를 이용해 공간을 정확히 분석, 스스로 주행한다. 사람이나 장애물을 인식해 충돌을 피한다. 사용자는 물건을 고카트에 싣고 원하는 장소를 선택하면 된다. 배송지에 도착하면 물건을 내린 후 배송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고카트는 레이저 기반인 기존 배송로봇에 비해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인프라를 새로 구축할 필요없이 현장에서 바로 사용가능하다.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층간 이동까지 할 수 있다. 시간대 별로 의료 샘플, 약품, 스낵, 음료, 식사 등 저용량 물류를 배송하는 데도 적합하다. 이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과 접목해 스마트 빌딩 내부 시스템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과도 연동할 수 있다.

 

 

 

——<이후 생략>——-

디지털뉴스 이용규칙 중 일반원칙 1항에 의거 기사일부를 게재하지 않았으며
단순링크를 하였습니다. 상위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본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신문게재일자: 2017-03-15

 

By | 2017-06-08T17:10:31+00:00 2017년 6월 08일|기사|

About the Author: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88년 3월에 설립된 유진로봇은 25년동안 축적된 로봇사업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리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 로봇전문 기업입니다. 앞으로 유진로봇은 서비스로봇의 품질향상과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대한민국 로봇산업의 미래를 앞당기며 신뢰와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대 표 신 경 철

수상/인증

Do NOT follow this link or you will be banned from the site!